푸른숲출판사
도서정보
세상이 물고기로 변했어요!
기드온 스테르
2017. 07. 28
11,000원
규격외 변형 / 40페이지
9791156751472

할아버지, 우리 낚시 놀이해요!

평생 동안 시골에서 물고기를 잡으며 살아온 할아버지. 하지만 엄마 아빠는 연세 많은 할아버지를 더 이상 시골에 혼자 머무르게 할 수가 없었고, 깊은 고민 끝에 할아버지를 도시로 모셔 오기로 했습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생활에 기대를 품은 할아버지는 도시의 낯선 환경과 맞닥뜨린 후 도시에서는 아무것도 할 게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내 실의에 빠져 지냅니다.

『세상이 물고기로 변했어요』는 이런 할아버지의 두렵고 외로운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꼬마아이와 마침내 세상을 향해 마음을 열고 서서히 어우러져 가는 할아버지의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꼬마아이는 복잡한 세상 속으로 급하게 등 떠밀기보다는 할아버지 스스로 한 걸음 한 걸음 내디딜 수 있도록 응원하며 기다려 주지요. 그리고 ‘낚시 놀이’라는 친근하고 재미난 상상을 끌어내 조금만 생각을 비틀어보면 이 세상에 재미난 일이 가득하다는 사실을 일러준답니다.

기드온 스테르
저자 : 기드온 스테르
저자 기드온 스테르는 미국 뉴욕 주 북쪽의 숲속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어요. 그곳에는 낚시할 곳이 무척 많아요. 지금은 브루클린에 사는데, 아쉽게도 낚시를 할 만한 곳이 아주 보기 드물답니다. 미국 오하이오 주에 있는 오벌린대학을 졸업했으며, 이 그림책은 그의 첫 작품이에요.

역자 : 김선희
역자 김선희는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원에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을 공부했어요. 옮긴 책으로 《윔피 키드》 시리즈, 《공부의 배신》 《영국 총리는 열두 살》 등 130여 권이 있고, 쓴 책으로 《얼음공주 투란도트》 《둥글둥글 지구촌 음식 이야기》 등 10여 권이 있답니다.

그림 : 폴리 베르나테네
그린이 폴리 베르나테네는 아르헨티나에서 태어났어요. 부에노스아이레스미술학교에서 그림을 공부하고, 지금은 그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답니다. 《이상한 녀석이 나타났다》 《돼지 공주》를 비롯해서 60권이 넘는 그림책에 그림을 그렸어요.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