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숲출판사
도서정보
완벽한 커피 한 잔
래니 킹스턴
2017. 09. 27
14,000원
규격외 변형 / 192페이지
9791156757061

맛있는 커피를 만들기 위해 알아야 할 과학 지식과 단계별 실용 정보를 전달하는, 한 모금의 커피에 행복을 느끼는 커피 애호가들을 위한 교과서.

커피를 과학적으로 살펴본다는 점에서 여타 커피 책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 커피를 해부한다. 원두 재배 과정부터 로스팅, 그라인딩, 추출 등의 가공을 거치며 한 알의 원두가 한 잔의 커피가 되기까지, 각 단계별로 알아야 할 과학적 원리와 제대로 된 커피의 기준을 설명한다. 여러 논문과 연구 자료를 재가공해 만든 도표와 다이어그램, 일러스트 등 풍부한 시각 자료는 커피에 깃든 과학을 보다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과학적 탐구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이론을 바탕으로 누구나 집에서 수준급의 커피를 만들 수 있도록 카우보이식 커피부터 최근 유행하는 콜드브루까지 세세한 조언과 과정 컷이 포함된 12가지 추출 매뉴얼을 제공한다.

저자 : 래니 킹스턴

푸드 컨설턴트이자 요리 인류학자. 저술가이자 미디어 창작자, 교사.
호주 멜버른 출신으로 애들레이드 대학에서 식품 연구와 저술로 석사 학위를 받았고, 디킨 대학에서 교육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전 세계를 여행하며 커피를 비롯하여 식품의 생산과 조리, 식문화 인류학 전반을 다루는 다양한 연구와 활동을 하고 있다. 미국, 핀란드, 스웨덴, 캐나다 등 여러 나라에서 음식과 여행에 관한 글을 〈텔레그래프〉를 비롯한 다수의 지면에 발표했다. 런던에서 파티시에로 일했고, 최초의 빈 투 바(BEAN-TO-BAR, 카카오빈을 가공해서 바 형태의 초콜릿을 완성하는 공정 전체를 직접 처리하는 회사) 생산업체를 설립했으며, WASTED 레스토랑을 위한 디저트 메뉴를 개발했다. 런던의 커피 업계를 다룬 단행본 《LONDON COFFEE》를 2018년 4월에 출간할 예정이다.

홈페이지 HTTP://WWW.LANIKINGSTON.COM/

역자 : 신소희
역자 신소희는 서울대학교 국어국문과를 졸업하고 출판 편집자 및 번역가로 일해 왔다. 옮긴 책으로 《 피너츠 완전판》 《첫사랑은 블루》 《아웃사이더》 《분리된 평화》 《위험한 독서의 해》 《여행에 나이가 어딨어》 등이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머리말

1장 - 원두

2장 - 화학작용

3장 - 로스팅과 분쇄

4장 - 추출과 균형

5장 - 커피와 테크놀로지

6장 - 다양한 기구로 커피 만들기

맺음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