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숲출판사
도서정보
떠난다 쓴다 남긴다(여행 작가의 모든 것)
루이스 퍼윈 조벨, 재클린 하먼 버틀러 저 ·김혜영 역
2011. 07. 15
12,000원
A5, 148*210mm(판형) | 352페이지
9788971848616

여행 준비부터 사진 찍기, 출판, 성공까지
현직 작가들이 들려주는 여행 작가가 알아야 할 모든 것


여행 준비부터, 글쓰기, 출판까지 프로 여행 작가를 위한 모든 것이 담긴 책이다. 이 책은 1984년 미국에서 초판이 발행된 이후 개정을 거듭하며 스테디셀러로 읽히고 있으며, 세계 86개국의 도서관에 소장되었을 만큼 여행 글쓰기 분야의 최고의 책으로 꼽힌다.

이 책에서는 현직 여행 작가들이 여행 전 준비부터 자료 수집, 관찰의 포인트, 사진 촬영, 글쓰기, 편집자와의 대면, 출판 그리고 전문 여행 작가라는 직업을 가지고 살아가면서 마주치는 문제들에 대해 전 방위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여행이 주는 즐거움을 그대로 간직하면서 자신의 경험을 출판하여 독자들을 만날 수 있기까지의 과정을 자세히 그리고 있으며, 실용적인 팁을 총망라했다.

『떠난다 쓴다 남긴다』에서 소개하는 과정들을 성실히 따라간다면, 여행 작가를 지망하는 사람들은 물론이거니와 이미 여행 작가로서 첫 발을 뗀 사람들, 성공적인 작가이면서 여행기에도 도전해보고 싶은 이들 모두가 성공적인 커리어 관리법과 자신이 색깔이 담긴 구체적인 글쓰기 방법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루이스 퍼윈 조벨
저자 : 루이스 퍼윈 조벨
루이스 퍼윈 조벨(LOUISE PURWIN ZOBEL)은 스탠포드대학교에서 커뮤니케이션학과 석사 학위를 받았다. 세계 모든 대륙을 여행했으며 수많은 여행기를 썼고, 30여 년간 미 전역 교육기관에서 여행 관련 글쓰기를 가르치고 있다.

저자 : 재클린 하먼 버틀러
재클린 하먼 버틀러 (JACQUELINE HARMON BUTLER)는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 등에 여행기를 싣는 베테랑 여행 작가이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살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TAKING A CHANCE ON LOVE》가 있다.

역자 : 김혜영
역자 김혜영은 서울대 인류학과와 국제대학원을 졸업하였다. 현재 국제교류기관에서 일하고 있으며, 문화예술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프리랜서 번역가로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꿈과 희망》《붓다와 마시는 한 잔의 커피》《마릴린 먼로와 마시는 한 잔의 커피》《아리스토텔레스와 마시는 한 잔의 커피》《어느 언론인의 고백》《문화로 재테크하다》등이 있다.

들어가며

1부 떠난다
여행 작가는 어떤 사람들인가?
'그곳에 가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여행 작가'로 떠나는 여행 계획
무엇을 챙겨서 떠날까?
어디를 가고, 무엇을 보아야 할까?

2부 쓴다
여행 작가는 무엇을 쓰는가?
여행의 기억을 정리하는 법
단 한명의 독자에서 출발하라
인터뷰, 내가 본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스토리를 완벽하게 만들어주는 사진 활용법
여행기, 이렇게만 쓰면 성공한다

3부 남긴다
어디에 내 글이 실리게 될까?
내 글의 첫 독자, 편집자를 사로잡는 방법
최고의 원고 제안서를 쓰는 기술
독자들은 어떤 여행기를 원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