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숲출판사
 푸른숲주니어 도서 > 작가 소개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 문학 박사, 문학 평론가, 소설가, 시인, 이화여대 명예석좌교수, 언론인. 현재는 <중앙일보> 상임고문으로 있다.

  유일한 어린이 책으로《이어령의 춤추는 생각 학교》(전 10권)이 있다. 어른 책은《흙 속에 저 바람 속에》《축소지향의 일본인》《디지로그》《젊음의 탄생》《생각》《지성에서 영성으로》 등 다수.
김용택

40년 동안 초등학교에서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며 글을 썼으며, ‘김수영 문학상’, ‘소월시 문학상’을 수상하였다.

  《나는 둥그배미야》《바다로 간 큰밀잠자리》《이랴자랴 누렁소야》《콩 너는 죽었다》 등 다수.
정재승

현재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 2009년 다보스포럼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선정되었다.

  《있다면? 없다면?》(꿈꾸는 과학 공저) 《과학 콘서트》 《정재승의 도전 무한 지식》 《눈먼 시계공》(김탁환 공저) 《정재승 진중권 크로스》 《쿨하게 사과하라》(김호 공저).
한비야

국제 NGO 월드비전에서 긴급 구호 팀장으로 일했으며, 2004년에 ‘YWCA 젊은 지도자 상’을 수상했다.

  《바람의 딸, 걸어서 지구 세 바퀴 반》(전4권) 《어린이를 위한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전2권) 등 다수.
이은홍

홍익대학교 동양화과 졸업. 2001년 ‘오늘의 우리 만화상’, 2008년 ‘부천 만화상’을 수상하였다.

  《역사야, 나오너라!》 《술꾼》 《세상에서 가장 멋진 내 친구 똥퍼》 등 다수.
이현

동화 작가. 제13회 전태일 문학상과 제10회 ‘창비 좋은 어린이 책’ 대상, 그리고 제16회 대산창작기금을 받았다.

  동화 《로봇의 별》(전 3권) 《짜장면 불어요!》 《오늘의 날씨는》, 청소년 소설 《우리들의 스캔들》 《오, 나의 남자들》, 어린이 논픽션 《귀신 백과사전》 《도깨비 백과사전》 등 다수.
한윤섭

동화 작가, 극작가, 연극 연출가. ‘문학동네어린이 문학상’ 대상, ‘전국 창작 희곡 공모전’ 대상을 받았다.

  《서찰을 전하는 아이》 《봉주르, 뚜르》 《해리엇》을 썼다.
김남중

동화 작가. 제5회 ‘문학동네어린이 문학상’, 제8회 창비 ‘좋은 어린이 책’ 대상, 2006년 ‘올해의 예술상’을 받았다.

  《첩자가 된 아이》 《속 좁은 아빠》 《기찻길 옆 동네》 《자존심》 《덤벼라, 곰!》 등 다수.
최나미

대학에서 아동학을 공부했다. ‘한겨레 작가 학교’를 졸업하면서 본격적으로 글을 쓰기 시작해 다양한 동화를 선보이고 있다.

  《옹주의 결혼식》 《엄마의 마흔 번째 생일》 《걱정쟁이 열세 살》 《진휘 바이러스》 《단어장》 등 다수.
임정진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에 장원으로 입상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으며, 1988년 ‘계몽 아동 문학상’을 받았다.

  《나보다 작은 형》 《일자무식 멍멍이》 《다리미야 세상을 주름잡아라》 《맛있는 구름콩》 등 다수.
배유안

중·고등학교에서 국어 선생님으로 일했고, 2006년 ‘창비 좋은 어린이 책’ 대상을 받았다.

  《초정리 편지》 《스프링 벅》 《콩 하나면 안 되겠니?》 《다 알지만 잘 모르는 11가지 한글 이야기》 《분황사 우물에는 용이 산다》 등 다수.
박효미

동화 작가. <꼬리 이모>로 ‘계몽 아동 문학상’을 받았고, <나락 도둑>으로 ‘MBC 창작동화’ 대상에 당선되었다.

  《일기 도서관》 《말풍선 거울》 《길고양이 방석》 《학교 가는 길을 개척할 거야》 등 다수.
문선이

《나의 비밀 일기장》으로 ‘MBC 창작동화’ 대상, 《지엠오 아이》로 창비 제9회 ‘좋은 어린이책’ 대상을 수상하였다.

  《나의 비밀 일기장》 《양파의 왕따 일기》 《엄마의 마지막 선물》 《딱친구 강만기》 《내 친구 고슴도치》 등 다수.
강정연

그림 동화 <괴물이 나타났다>로 제18회 ‘계몽 아동 문학상’, 2007년 《건방진 도도 군》으로 ‘황금 도깨비상’을 받았다.

  《초록 눈 코끼리》 《슬플 땐 매운 떡볶이》 《건방진 도도군》 《바빠 가족》 등 다수.
유은실

《만국기 소년》으로 제28회 ‘한국 어린이 도서상’, 《멀쩡한 이유정》으로 2010 IBBY 어너리스트를 수상했다.

  《나의 린드그렌 선생님》 《우리 집에 온 마고할미》 《만국기 소년》 《멀쩡한 이유정》 《나도 편식할 거야》 등 다수.
김향이

《달님은 알지요》가 MBC 느낌표에 선정되었고, 다양한 작품들이 교과서에 실리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꿈꾸는 인형의 집》 《달님은 알지요》 《나는 책이야》 《붕어빵 한 개》 등 다수.
박윤규

‘오월 문학상’에 소설이 당선되었다. 2012년 《주문을 외자, 아르케옵테리스》로 ‘한국 아동 문학상’을 받았다.

  《아리랑》 《안녕, 태극기》 《버들붕어 하킴》 등 다수.
이덕화

애니메이션 <헌 이 줄게, 새 이 다오>를 기획하고 감독했다. 《뽀루뚜아 아저씨》로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었다.

  《뽀루뚜아 아저씨》를 쓰고 그렸고, 《우리 집엔 형만 있고 나는 없다》 에 그림을 그렸다.
강혜숙

《꼬리야? 꼬리야!》로 2010년에 제네바 어린이가 주는 최우수 그림책상, 2011년에는 프랑스 도서관에서 수여하는 상을 받았다.

  《캣봇》 《꼬리야 꼬리야》 《수레를 탄 해》 《일곱 빛깔 요정들의 운동회》 등 다수.
한병호

소박하면서도 세련된 동양화풍의 그림과 작가만의 독창적인 도깨비 캐릭터는 세계 여러 나라에 소개되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리랑》 《황소와 도깨비》 《도깨비와 범벅 장수》 《해치와 괴물 삼 형제》 등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