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숲출판사
도서정보
늑대가 뭐래?
잉그리드 샤버트
2017. 06. 19
11,000원
32페이지
9791156751403

푸른숲 그림책 3권. 한마디로 다른 사람의 말을 옮기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또 그 의미를 제대로 전달하기가 얼마나 힘겨운지 생각해 보게 하는 그림책이다. 단 한 마디로 시작된 말에 조금씩 살이 붙으면서 상상을 초월하는 일이 벌어지는 과정을 통해,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무심코 행하는 ‘~카더라’의 위험성을 준엄하게 경고하고 있다.

“쫄깃쫄깃한 돼지고기가 먹고 싶다.”고 중얼거린 늑대의 말이 귀가 어두운 개를 시작으로 두루미, 여우, 개구리, 고슴도치, 곰, 토끼 등등 여러 동물들에게로 차례차례 옮겨진다. 원래와 다른 말이 덧붙여지고 또 새로운 말이 생겨나다가 급기야는 돼지를 위험에 빠뜨리게 되는 무시무시한 일이 벌어지는데….

저자 : 잉그리드 샤버트
저자 잉그리스 샤버트는 1978년에 프랑스 아베롱에서 태어났으며, 어릴 때부터 무엇이든 신기한 것을 발견하면 종이에 적는 습관이 있었대요. 2010년에 어린이 책 작가의 길로 들어섰고, 우리나라에 소개된 책으로는 《작고 작은 모자》가 있어요.

역자 : 김세혁
역자 김세혁은 부산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두 아이의 아빠로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어요. 이 땅의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게 살아가는 세상이 오기를 바라며 이 책을 우리말로 옮겼답니다. 옮긴 책으로 《시간 사용법》과 《우리 몸은 대단해》가 있어요.

그림 : 모린 푸아뇨넥
그린이 모린 푸아뇨넥은 1992년에 프랑스 생제르맹앙레에서 태어났고, 스트라스부르장식미술학교에서 그래픽 아트를 공부했어요. 2014년부터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으며, 2015년에 앙굴렘국제만화축제에서 젊은 인재 10인에게 주는 상을 받았답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