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숲출판사
도서정보
8주 웰빙 다이어트
강재헌 저 ·푸른숲
2004. 07. 20
15,000원
255페이지
8971844108

지난 10년간 비만 클리닉의 새 영역을 개척해온 한국 최고의 권위자인 강재헌 박사(서울백병원 비만체형관리센터 소장)와 전국적인 운동 열풍을 불러일으킨 ‘몸짱아줌마’ 정다연 씨의 체중조절 노하우를 집대성한 다이어트 워크북.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이 다이어트에 실패한 이유를 인내심이나 의지 부족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책의 저자들은 단순히 적게 먹고 열심히 운동하겠다는 개인의 의지만으로 지속적인 체중 감량에 성공하기란 아주 어렵다고 말한다. 생각과 마음과 습관이 함께 변해야만 장기적으로 건강한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에 “1주일에 7kg 감량!” “원하는 부분, 마음대로 날씬하게!” 같은 환상적인 약속은 들어 있지 않다. 그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따라 하면 건강한 몸과 건강한 생활습관 그리고 멋진 몸매를 이룰 수 있는 정직하고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 알알이 담겨 있다.

강재헌
지은이 ㅣ 정다연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운동 전도사. ‘몸짱아줌마’ 또는 ‘봄날아줌마’라는 애칭으로 더 친숙하다. 두 아이를 둔 39세의 평범한 가정주부였던 그녀는 2003년, 6년 동안 꾸준한 운동과 다이어트를 통해 18kg을 감량하고 건강과 자신감을 되찾은 자신의 이야기를 인터넷신문 《딴지일보》에 연재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이후 TV 등 언론매체 출연, 각종 강연 그리고 《나를 사랑하게 해주는 봄날 휘트니스》 출간 등을 통해 전국적인 운동 열풍의 중심에 서게 되었다.
지은이 ㅣ 강재헌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호주 시드니 대학 부속 RPA병원 비만센터 교환교수를 거쳐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에서 비만체형관리센터를 설립하고, 현재 비만체형관리센터 소장 및 가정의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2004년 《조선일보》에서 기획 연재한 ‘한국 최고의 명의’ 시리즈에서 비만 치료 최고의 명의로 선정되었고, KBS-TV 건강 프로그램 <비타민>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따뜻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로 더욱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 지은이의 말
[ WARMING UP 워밍업 ]
. 절대 당신 탓이 아니다
. 스타는 성공하고 당신은 실패하는 이유
.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자
. 마음의 준비가 되었는가
[ WEEK 1 ]
. 마인드 컨트롤 : 다이어트의 절대 법칙
. 식사 요법 : 개성적인 식단표를 짜자
. 운동 요법 : 스트레칭을 생활화하자
. 행동수정 요법 :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 나의 1주차는 성공했을까?
[ WEEK 2 ]
. 마인드 컨트롤 : 토끼보다 거북이가 성공한다
. 식사 요법 : 균형 있는 식사를 도와주는 식단
. 운동 요법 : 즐겁게 운동하자
. 행동수정 요법 : 그동안 당신이 다이어트에 실패한 이유
. 나의 2주차는 성공했을까?
[ WEEK 3 ]
. 마인드 컨트롤 : 원칙을 기억하자
. 식사 요법 : 체중 조절을 위한 식사법
. 운동 요법 : 무리하지 말자
. 행동수정 요법 : 일상생활을 바꾸자
. 나의 3주차는 성공했을까?
[ WEEK 4 ]
. 마인드 컨트롤 : 이미 절반은 성공한 것
. 식사 요법 : 건강을 위한 저열량 식사요법
. 운동 요법 : 무게외 횟수에 욕심을 내자
. 행동수정 요법 : 기초대사량을 높이자
. 나의 4주차는 성공했을까?
[ WEEK 5 ]
. 마인드 컨트롤 : 거침없이 당당하게
. 식사 요법 : 패스트푸드를 멀리해야 하는 이유
. 운동 요법 : 무조건 하자
. 행동수정 요법 : 규칙적인 식사를 하자
. 나의 5주차는 성공했을까?
[ WEEK 6 ]
. 마인드 컨트롤 : 실패를 과장하지 말자
. 식사 요법 : 다이어트 식사의 비법
. 운동 요법 : 한계점을 느껴보자
. 행동수정 요법 : 몸에 좋은 다이어트식
. 나의 6주차는 성공했을까?
[ WEEK 7 ]
. 마인드 컨트롤 : 마음만 먹으면 방법은 있다
. 식사 요법 : 나의 식습관 찾기
. 운동 요법 : 탄력 있는 몸매를 위해
. 행동수정 요법 : 다이어트 파트너를 만들자
. 나의 7주차는 성공했을까?
[ WEEK 8 ]
. 마인드 컨트롤 : 건강한 몸으로 다시 태어나다
. 식사 요법 : 살찌는 식사습관 고치기
. 운동 요법 : 다양한 운동에 도전해보자
. 행동수정 요법 : 다이어트 안 해도 다이어트 되는 습관
. 나의 8주차는 성공했을까?
[ AFTER 사후관리 ]
. 마인드 컨트롤 : 성공을 위한 도전은 지금부터
. 식사 요법 : 요요현상을 막으려면
. 운동 요법 : 지속적인 체중 감량을 위해
. 행동수정 요법 : 다이어트형 인간의 비밀
- 권말부록 '상황별 대처법' : 회식이 나를 유혹할 때 / 야식이 나를 유혹할 때 / 술이 나를 유혹할 때 / 담배가 나를 유혹할 때 / 바캉스 일주일 전! / 임신했을 때
- 별지부록 : 식사일기 / 운동일기 / 식품 교환표/8주 웰빙 다이어트를 위한 30가지 근력운동 포스터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절대 법칙 7

1. 자신을 이해하고 사랑하라
나를 용서하고 용기를 줄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이다. 그렇게 스스로에게 너그러워져야 체중 감량을 다시 시작할 용기가 생긴다.

2. 토끼보다 거북이가 성공한다
체중을 빨리, 많이 빼고 싶다는 유혹에 넘어가서는 안 된다. 무리한 계획은 포기와 실패로 이어진다. 가장 성공적으로 체중을 줄인 사람들은 작은 목표를 차근차근 이룬 사람들이다.

3. 원칙대로 하라
쉽고 편하게 살을 빼게 해주는 비법이나 특효약은 세상 어디에도 없다. 적절한 식사 조절과 운동만이 당신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다.

4.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먼저 자기 자신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어떤 식사, 어떤 습관, 어떤 마음이 나를 뚱뚱하게 하는지 알아보자. 성공의 열쇠는 내 안에 있다.

5. All or Nothing이라는 생각을 버려라
한 번 과식했다고, 며칠 운동을 걸렀다고 포기하지 말자. 할 수 있는 만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만큼 성공하는 것이다.

6. 핑계 대지 말고 무조건 하라
할 일은 쌓여 있고 시간도 없고 몸도 피곤한데 어떻게 운동을 할 수 있을까? 그러나 우리는 아무리 시간이 없어도 세수를 하고 이를 닦는다. 운동도 이렇게 되어야 한다. 무조건 하자.

7. 다이어트 친구를 만들어라
모든 것을 함께 의논하고 실천할 친구가 있으면 다이어트가 한결 즐겁고 성공 가능성도 높아진다. 그들은 당신 자신도 알아차리지 못한 ‘빠진 1mm’의 허리선을 발견해줄 것이다. --- 본문중에서